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일상/술고래의 전통주, 와인, 주류 소개

전통 과실주 추천 프렌치 린넨 사이더 소개 술담화 담화박스에서 받았어요 고치돈이랑 먹어봅니다

by 하얀고래🤍 2024. 2. 24.
반응형

고구마치즈돈가스와 함께 먹은 프렌치 린넨 사이더

 

 

술담화에서 11월에 보내준 전통주
충청북도 충주의 특산주입니다
달달하고 맛있어서 또 마시고 싶어요

 

 

 

 

마트에 갔는데 고구마 치즈 돈까스가 할인을 해요

저번에 먹었을 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라서

오늘 저녁으로 먹어볼까 하고 가져왔습니다

물론 현실은.. 술안주가 되었지만요 ㅎㅎㅎ

고단했던 하루지만 내일을 위해 약한 술을 찾다가

프렌치 린넨 사이더를 골라봤습니다

 

 

<술담화 11월 종합 담화박스>

술담화 구독 11월 종합 담화박스 까망토끼, 프렌치 린넨 사이더, 미음 25% (tistory.com)

 

술담화 구독 11월 종합 담화박스 까망토끼, 프렌치 린넨 사이더, 미음 25%

2023 대한민국 우리 술 대축제 쿠폰도 같이 오다니 너무나 가보고 싶어요 카톡이 와서 확인해 보니 선물이 왔어요 전통주 구독을 하고 있는 고래에게 오는 한 달에 한번 내게주는 선물 술담화 담

jck313.tistory.com

 

 

 

프렌치 린넨 사이더 - 과실주, 4%, 750ml, 17,900원

프렌치 린넨 사이더
상세정보

 

충청북도 충주시댄싱사이더 컴퍼니에서 만들었고

을지맥옥과 댄싱사이더가 만나 만든 제품입니다

충주 지역의 사과로 만든 사과즙을 2주간 발효하여

청포도, 자몽 농충액과 바질들을 넣어 여과해요

프렌치 푸들과 프랑스 국기가 그려진 라벨을 두른

병에 넣으면 프렌치 린넨 사이더 완성!

 

 

 

반응형

 

 

 

프렌치 린넨 사이더를 오픈해 봐요

오픈해봅니다
오늘도 등장한 병따개

 

프렌치 린넨 사이더를 마시려면 병따개가 필요해요

예전에 받았던 고오급진 병따개를 꺼내옵니다

성능이 특별하진 않지만 비주얼이 예뻐서

아주 애용하고 있는 ERDINGER 병따개 ㅎㅎㅎ

잔에 따르니 스파클링이 올라와서 좋아요

청포도향이 확 퍼지는 게 아주 마음에 듭니다

 

입에 머금다 꿀꺽하고 마셔보았더니

청포도 향이 먼저 나고 자몽 같은 시큼한 과일 등

뒤따라 다양한 맛이 나서 기분이 좋아요 ㅎㅎ

거기에 스파클링도 있다 보니 목넘김도 좋구요

많이 달진 않아서 이거 주스인가? 싶었던 ㅋㅋㅋ

상당히 맛있어서 또 마시고 싶었습니다

 

먹다 보니 산미가 제법 강한 전통주인데요

디아볼라 피자, 투움바 파스타, 티라미수 등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린다구 추천받았는데

오늘 고구마 치즈돈까스와도 어울려요

 

 

오늘의 안주 고구마 치즈돈까스

튀긴 음식은 역시 맛있어

 

편의점에서 사 온 할인 품목인 고구마 치즈돈까스

사실 큰 기대 없이 먹었는데 맛있어서 놀랐어요

에어프라이기에 한번 돌렸음 더 맛있을 듯 ㅎㅎ

사진은 없지만 치즈랑 고구마가 잔뜩 들었거든요

저녁에 술안주로 딱 어울리는 메뉴였습니다

 

도수도 낮고 청량감이 있어 마시기 좋은 술

향과 맛이 달달하고 산미도 있구 알코올향도 없으니

과일 음료수를 마시듯 꿀꺽꿀꺽 마실 수 있어요

다만 도수가 있으니 조절해서 마셔야 할 듯ㅎㅎ

홈파티나 기념일, 연인들끼리 마시면 좋을 전통주

프렌치 린넨 사이더 내돈내산 후기 끝!

 

 

<다른 전통주도 소개해요>

전통주 추천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와 일월삼주 이주 술담화 담화박스에서 받았어요 (tistory.com)

 

전통주 추천 순자할머니 한산소곡주와 일월삼주 이주 술담화 담화박스에서 받았어요

아버지랑 밥을 먹으면서 오래 보관해 둔 전통주를 꺼내봅니다 요즘 바빠서 술 먹을 기회가 적어요 오랜만에 아버지랑 시간이 맞아 밥을 먹습니다 냉장고에 잠들던 술을 꺼내봅니다 요즘 서로

jck313.tistory.com

전통주 추천 홀리엠 오미자 리큐르를 진미채 골뱅이 소면무침과 먹어요 (tistory.com)

 

전통주 추천 홀리엠 오미자 리큐르를 진미채 골뱅이 소면무침과 먹어요

술담화 12월 종합담화박스에서 받은 홀리엠(HOLYM)을 마셨어요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받은 술입니다 색깔도 예쁘고 포장도 마음에 들었는데요 야식과 함께 마셔본 홀리엠입니다 저녁을 이

jck313.tistory.com

전통주 추천 증류주 우곡 소주와 살균약주 솔송주에 안주로 초밥과 한치 회무침을 먹었어요 (tistory.com)

 

전통주 추천 증류주 우곡 소주와 살균약주 솔송주에 안주로 초밥과 한치 회무침을 먹었어요

술담화 종합담화박스 7월의 술 두 종류와 롯데마트 초밥과 회무침을 먹었어요 롯데마트를 방문했는데 타임 세일을 합니다 초밥은 50%에 회무침은 30%라니.. 이거 안사면 손해 아니냐며 담아왔어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