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광양, 하동 여행

광양 벚꽃명소 백운대 데크길 포스코 사택 가족, 아이들과 걷기 좋은 벚꽃길 야경도 예쁘데요

by 하얀고래🤍 2024. 3. 31.
반응형

직장 동료들의 추천으로 순천, 광양 벚꽃 구경을 다녀왔어요

 
 

벚꽃구경을 가고 싶다며 추천을 받아요
광양 백운대를 가면 만개했다고 하네요
남녀노소 걷기 쉬운 벚꽃길입니다




 

 
날이 계속 춥고 비가 내려 벚꽃이 안 피더라구요
주말에 벚꽃구경을 가고 싶어 직장동료들에게 묻자
광양에 백운대를 가면 만개했을 거라고 하더라구요
최근에 다녀왔는데 이번 주말이 피크일 거라구요
순천도 이제 막 피기 시작한다는데 광양이???
추천받은 곳은 광양 포스코 사택 내부에 있는
광양 백운대라는 곳입니다 ㅎㅎ 데크길이 있다고 해요
 
지도에 백운대를 검색해서 차량으로 이동을 했구
주차는 길가나 장미아파트 쪽에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관광객들이 정말 많아서 주차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생각보다 백운대의 길이가 짧아 금방금방 자리가 나요
도로 곳곳이 통제가 되니 참고하셔요
백운쇼핑센터나 하나로마트까지 가서 멀리 주차하고
오히려 좀 걷겠다고 생각하면 편히 주차 가능입니다
 

 

 

☆ 위치 : 광양시 제철백운길 66

☆ 시간 : 계속 열려있으나 도로 통제가 있을 수 있구

               야경에는 예쁜 불도 켜준다고 해요
 

말이 필요 있나요 벚꽃길을 구경해요

벚꽃터널
정말 길게 벚꽃이 폈어요
관광객들이 정말 많습니다

 
주차를 하고 백운대를 향해 쭈욱 걸어봅니다
포스코 주택단지 내에 4300여 그루의 벚꽃이 있다는데
교통통제도 하구 관리도 잘 되어있어서
관광객들이 정말 많이 왔더라구요 ㅎㅎ
백운대 가는 길도 험하지 않고 데크도 있어서
남녀노소 천천히 여유 있게 산책이 가능합니다
 
벚꽃터널을 만나고 우와..라는 말이 자동으로 나와요
예쁜 커플룩을 입고 온 커플들도 있고
정말 귀여운 아이들이 부모님이랑 같이 오구요
학생들도 친구들끼리 와서 사진을 찍네요 ㅎㅎ
할아버지가 비눗방울을 놀고 있는 손주의 사진을
멋진 자세와 카메라로 찍는 게 인상 깊었습니다
 
 

이색적이던 포토존

교통 반사경

 
백운대 방향이라는 표지판을 발견했어요
바로 옆에 위치한 교통반사경 요고 재미있습니다
고래가 스윽 보니 반사경에 벚꽃길이 나오더라구요
키가 너무 크신 분들은 어려우시겠지만...
각도를 맞추면 반사경에 비친 벚꽃길 사진촬영 가능!
아시죠...? 한 명이 찍기 시작하면 갑자기 생기는 줄...
백운대 오셨으면 한 번 찍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백운대 데크길을 따라 구경해요

동백꽃이 지고 있어요
예쁜 벚꽃
뽕실뽕실 예쁩니다
꽃길만 걸어요 우리
데크길도 좋아요

 
백운대 정상을 넘어서도 둘레길이 유지됩니다
지금은 떨어지고 있는 동백꽃이 반겨줘요
여기 동네 사람들은 산책코스가 진짜 좋구나 싶은 ㅎㅎ
내려갈 때는 데크길로 내려가보는데 또 다른 느낌!
꽃길만 걸어요❤우리라는 가렌더가 있는데
백운대 벚꽃길 포토존이더라구요~ 인기가 많아요
물론 고래도 밑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광양 백운대 이벤트도 해요

이벤트도 해요

 
광양 포스코 노동조합 차량이 움직이더니
순식간에 이벤트존이 생겼습니다!
오픈 준비 중이라 뭐 하는진 잘 모르겠지만..
아이들을 위해 솜사탕 이벤트도 하는 것 같구
풍선에 줄을 묶어서 나눠주실 것 같아요!
조금 일찍 해주셨음 하나 받아봤을 텐데...? ㅠ
14시쯤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막 세팅중인데 벌써 솜사탕줄이 길어요
 
 

주차한 곳으로 돌아가는 길

차도 많고 벚꽃도 많아요
지금이 만개한 벚꽃시즌
어서 놀러오세요

 
주차한 곳으로 걸어내려 가는데 이제야 보이는
도로 양 옆으로도 벚꽃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번 주말이 딱 벚꽃이 만개하는 순간 같아요
다음주가 되면 벚꽃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초록초록 이파리들이 보이더라구요
작년에는 야경에 조명도 예쁘게 꾸며서
저녁에도 관광객들이 엄청 많았다고 하니
올해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광양의 벚꽃명소 포스코 주택단지의 백운대입니다
걷기도 편하고 벚꽃터널도 예쁘게 조성되어 있고
포스코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연인과 가족들, 친구들과 놀러 오셔서
산책을 걸으며 인생샷 남겨보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