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구례 여행

구례당일치기 브런치 샐러드 맛집 새참먹는시간

by 하얀고래🤍 2022. 5. 8.
반응형

반달곰 1% 가게 4탄 새참 먹는 시간

마지막 하나 남은 반달곰 1% 가게를 들러봐요
여기저기 돌아다니니 배도 고파서 들렀어요
들어가자마자 향긋하고 고소한 향기가 가득해요!

 

 

마지막으로 남은 반달곰 1% 가게 도착

간판이 없어서 처음엔 당황당황.. 어디지??

새참 먹는 시간이라고 해서 브런치를 파는 가게예요

알았다면 투어를 조절했을 텐데!

도착한 시간도 늦은 시간이었지만

반갑게 맞이해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 위치 : 구례군 구례읍 구례 2길 3

☆ 영업시간 :  목~토 10시 30분 - 15시 / 일~수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507-1332-4121

☆ 주차장 : 주변 길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새참 먹는 시간 Open

 

저기 보이시는 인스타그램이 중요해요

저는 SNS를 하지는 않지만 말이죠...

주마다 메뉴가 바뀌기 때문에 확인하셔요!

 

반대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오셔서

이번 주 메뉴를 확인하는 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전 아무것도 모르고 왔죠~

 

오늘의 새참

 

오늘 준비된 메뉴는 두 가지

1. 연하반밥 5.500원

2. 오리엔탈 소스 9.0(오리고기와 두부 샐러드)

1+2 세트는 14,000원

 

다른 블로그에서 정말 맛있다는 보늬 밤 스프레드와

감과 시나몬 스프레드도 판매하구요

손질된 산밭 봄 달래와 산밭 봄달래 페스토

호랑이가 무서워하는 곶감도 팔고 있어요

 

새참 먹는 시간 안내서

 

앗.. 초점 나간지도 모르고 찍었네요 속상...

초보 블로거니 이해해주셔요 ㅠㅠㅠ

 

새참은 직접 유기농으로 농사짓는 제철 농산물로 만들고

부족한 재료는 구매하지만 소스도 직접 만들어요

매번 신선한 새참을 위해 한두가지의 메뉴를 하고

하루 만드는 양이 정해져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개인 그릇을 가져오시면 할인해 주구요

단체 포장은 문의하세요 포장도 다 됩니다!

 

내부 둘러보기

 

새참 먹는 시간에서는 그릇을 세척할 때

천연식초 세제를 사용해서 설거지를 해요

일회용품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으려고

개인 그릇을 가져오면 할인해줍니다!

장바구니/포장용기도 빌려주네요~

 

휴식 및 세척하는 공간인가 봐요

 

인문재의 연금술이 적혀있는 창

처음 보는 글이지만 연금술이 요리겠죠??

안쪽에는 컴퓨터도 있고 하는데 쉬시는 공간인가..? ㅎㅎ

그릇을 세척할 수도 있구요

내용도 재밌고 글씨체도 매력 있어서 한번 찍어봤어요

 

새참지기가 읽고 판매하고 기부까지!

 

여기서도 반달곰이 기다리고 있구요

이달의 책 바구니도 있는데 주제는 취미네요

새참지기가 1회 읽었구 정가의 30%로 판매 중!

수익금은 반달곰과의 공존을 위한 활동에 기부돼요

저 날은 11,200원 적립되었었네요!

테이블에 기본 세팅도 이뻐서 남겨봐요

 

흙의 맛 바구니와 책

 

다양한 물품들을 팔고 있어요

4월의 책 섬진강(윤보원 작가)도 판매하고 있는데

작가님이 구례에 사신 다해요!

사시면 반달가슴곰 그림엽서도 하나 드립니다!

 

흙의 맛 바구니도 판매해요

화학농약이나 비료 없이 해, 바람, 비의 힘으로

무럭무럭 자란 구례산 농산물입니다

땅콩, 안 매운 고춧가루, 목련꽃차 등을 팔아요

 

우유팩과 멸균팩도 모으시구요

브리타 필터와 플라스틱 뚜껑도 받으시네요

환경을 많이 생각하시는 것 같아 좋습니다

 

명함

 

명함을 받았어요

원래 이름은 지리산 소풍이었나 봐요

지리산 농산물을 담은 간편식과 기념품 브랜드

저기 써져있는 블로그를 들어가 봤는데

2022년에 새참 먹는 가게로 바뀌었네요!

 

연하반밥

 

매장에 들어갔을 때 났던 고소한 냄새가

이 밥을 만드실 때 참기름을 써서 낫나 봐요!

들기름인가..? ㅎㅎㅎ

주먹밥을 이쁘게 만들어주셨구요

 

차 타고 다니면서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제철 재료들로 만들었다 하니 건강한 맛이 나구요

저기 빨간 단무지도 매력 있습니다 ㅎㅎ

약간 물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반달곰 1% 가게 투어 끝

 

이로써 반달곰 1% 가게 투어는 끝!

어떤 내용인지는 포스팅을 하나 더 만들어볼게요

각 집마다 스탬프 색이 다른 것도 마음에 드네요

기념품으로 남기고 싶었는데 반납해야 한데요..

아쉽지만 반납하고 상품을 수령합니다

 

궁금하신 유량인증서와 상품은 여기에 있어요~

구례 당일치기 코스 추천 반달곰 1% 유량인증서와 기념품 (tistory.com)

 

구례 당일치기 코스 추천 반달곰 1% 유량인증서와 기념품

반달곰 1% 가게들의 유랑 인증서! 우연한 계기로 시작한 반달곰 1% 유랑 인증서 반달곰 1% 가게 4군데를 돌면서 구매를 하시면 이쁜 곰돌이 인형을 받을 수 있어요! 처음 시작은 이 포스터를 보고

jck313.tistory.com

 

혼자서 하셔요

 

평소에는 농사를 짓고 가공농산물을 지어야 해서

짧은 시간과 요일에만 판매하고 있어요

판매하는 시간이 딱 새참 먹는 시간이잖아요? ㅎㅎ

밭에서 식탁으로를 지향하는 이곳은

산나물 조각 밥, 우리밇쌈, 채소 버무리가 메인인데

하루에 딱 1~2개의 메뉴만 한다고 하셔요

 

테이블은 3개구요 안쪽에 방이 하나 있어요

새참 짓는 농부는 한분이라서요

가능하면 예약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전화나 DM!

여기 샐러드가 그렇게 맛있다고 해요!

손님들도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새참이라는 단어는 참 귀엽다고 생각이 들어요

브런치랑 좀 다른 느낌이지만 비슷하기도 하고??

구례에서 건강한 맛의 브런치 맛집을 찾으시거나

간단하게 요기할 음식을 찾으신다면

새참 먹는 시간에서 한 끼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