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구례 여행

구례 맛집 다슬기 전문점 고부16 다슬기 수제비와 다슬기 회무침

by 하얀고래🤍 2023. 3. 30.
반응형

현지인이 추천하던 맛집 고부16 맛있어요!

 

 

섬진강하면 다슬기잖아요
구례에 왔으니 다슬기 요리를 먹을까 했는데
현지인 추천 다슬기 전문점을 찾아왔어요

 

 

 

 

구례에 꽃구경을 하러 오면서 뭘 먹을까 고민

섬진강하면 다슬기가 유명하지 않냐 이야기하다가

검색해서 알게 된 고부 16입니다!

맛있다는 후기도 많이 있고 가게 이름을 지은 이유도

재미가 있어 가는 걸로 결정했어요

 

 

구례 봄꽃 여행 명소 지리산 치즈랜드 수선화와 벚꽃 (tistory.com)

 

구례 봄꽃 여행 명소 지리산 치즈랜드 수선화와 벚꽃

구례에 봄꽃 나들이를 갔어요 수선화와 벚꽃이 활짝 폈습니다 구례에도 봄꽃이 엄청나게 폈어요 길가에는 벚꽃이 치즈랜드에는 수선화가! 쉬는 날 즐겁게 봄꽃 구경하고 왔습니다 일하는 동료

jck313.tistory.com

 

 

 

☆ 위치 :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5047-1
☆ 시간 : 목~화 09시 30분 - 19시 30분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61-783-2416
☆ 주차장 : 전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전용주차장

 

고부16 앞에도 3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는데

뒤쪽에 전용주차장이 있다고 해서 들어왔어요

골목을 따라 조금만 들어오면 넓은 공터가 있답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으니까 참 좋네요 ㅎㅎ

주차장에서도 가게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 있으니

저희처럼 빙글 돌지 말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메뉴판

추천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입구에 있는 입간판에 추천이 적어져 있어요

바지락 칼국수나 수제비, 오징어 회무침이 추천

수제비 최고 맛집 16년 경력의 쉐프라니 와.. 이거다!

자리를 안내받고 다른 메뉴도 확인해 봐요

안쪽에 자리는 많이 있습니다! 4인상으로 10개?

 

Since 2021, 고부 16의 이름의 이유를 알 수 있어요

출가한 아들을 너무 사랑한 어머니가

그 자리가 그리워 요리에 빠지게 되는데

타 식당 찬모로 16년간 성실하게 일하신 모습에

감동받은 며느리가 시월드에 입성!

이런 스토리 있는 가게 너무 좋습니다 ㅎㅎ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한상 가득 나왔어요
반찬은 무한 리필

 

주문을 하고 여기 맛집일 것 같다고 이야기하는데

밑반찬과 같이 메인메뉴가 나와요

한.. 10분도 걸리지 않고 바로 나온 느낌? ㅎㅎ

배가 엄청 고팠는데 너무나 좋습니당

반찬은 셀프로 무한 리필이 가능해요~

 

점심시간 끝무렵에 와서 빨리 나왔나?

아니면 사장님이 손이 빠른가 이야기도 해보는 ㅎㅎ

손님이 딱 저희가 마지막이었거든요

밑반찬도 7가지가 나와서 오.. 다 맛있겠다 했고

실제로 먹으면 맛있습니다! 남도잖아요~

 

 

다슬기 수제비

다슬기 수제비
다슬기가 엄청 많이 들었어요

 

수제비 경력이 16년이나 되셨다고 하고

섬진강 근처니 다슬기는 먹고 싶어서 주문한

다슬기 수제비입니다!

 

와.. 이거 국물이 진짜 너무 맛있어요

살짝 쌀쌀한 날이었는데 칼칼한 국물에

쫄깃한 수제비가 너무나 맛있었던 ㅎㅎ

다슬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지금도 국물이 생각나네요 먹고 싶다

 

 

다슬기 회무침

다슬기 회무침 중
김에 싸먹으라고 하시네요

 

다슬기 회무침 중을 시켰어요

후기들을 보니까 요고 맛있다는 분이 계셔가지구요

심지어 주변에 체인점 안 내주시냐는 분들도 ㅋㅋㅋ

매콤한 게 먹고 싶던 날이라서 고른 메뉴인데

와.. 이거 꼭 시켜드셔야 해요!!

야채와 다슬기가 잔뜩 들어가 있어요

 

김에다가 싸 먹으라는 말이 너무 생소했는데

어쩜 이렇게 궁합이 잘 맞는지 ㅎㅎ

맛있는 매운맛 아시죠? 와.. 진짜 맛있습니다

김은 두 번이나 리필해서 먹을 정도로요!

다슬기 빼고 뭘 넣어도 다 맛있는 회무침일 듯

고추가 좀 매워서 점점 매워진 건 비밀..

 

 

밥을 반공기? 하나 더 시켜야겠어요

반공기 주신 밥
밥이랑도 싸먹어봐요
안되겠다.. 밥 한공기 더 추가

 

밥 반공기를 주셔서 음.. 이건 왜 나온 거지 했는데

김에 밥 그리고 회무침을 싸 먹으니까 이건...

밥 한 공기 더 시켜야겠습니다 ㅎㅎ

이 조합도 너무너무 맛이 좋거든요~

 

조금 남은 회무침에 눈치를 살짝 보며 물어봐요

남은 거 내가 다 먹어도 될까? 하구요

배부르다는 말을 듣자마자 남은 밥에다가 투하!

슥슥 비벼서 먹는데 와.. 뚝딱 먹어버렸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큰 그릇을 달라할걸..

비주얼이 좀 아쉽네요 ㅋㅋㅋ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깔끔하게 비운 그릇들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다는 후기를 위해 찍어봐요

배가 고프기도 했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칼칼한 국물에 시원한 맛이 나고 자꾸 손이 가는 육수

쫀득한 수제비의 식감이 좋던 다슬기 칼국수와

이건 꼭 먹어야 한다고 추천해드리고 싶은

맛있게 맵고 야채도 잔뜩 들어있어 좋았던

다슬기 회무침까지 멋진 한상을 먹었습니다 ㅎㅎ

 

사장님이 토장국도 추천을 해주시더라구요

약간 된장국이랑 비슷한 느낌이라고 하셨는데

다음에 오면 토장탕이랑 칼국수를 먹어보려구요

구례 맛집 추천 다슬기 전문점 고부 16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