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구례 여행

구례 대형카페 디저트와 빵 맛집 라플라타 CAFE & 베이커리 섬진강뷰맛집

by 하얀고래🤍 2023. 3. 31.
반응형

과거 휴게소였던 공간을 대형카페로 바꾼 곳

 

 

집에 내려가기 전에 커피 한 잔 마시려 해요
어디를 가볼까 검색을 하다 발견한 곳
디저트와 빵이 맛있다는 대형카페입니다

 

 

 

집에 내려가려고 하는데 커피가 당겨요

피곤하기도 했고 당충전도 필요해서 카페를 갑니다

예전 휴게소였던 곳을 대형카페로 바꿨다는 곳

라플라타를 가기로 했어요!

 

엄청나게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주말에는 주차할 곳이 없다나요

평일이라 여유 있게 주차했는데 와.. 진짜 넓네요

 

 

 

☆ 위치 : 구례군 구례읍 산업로 270 라플라타 카페
☆ 시간 : 매일 10시 - 19시

☆ 전화번호 : 061-782-2701
☆ 주차장 : 전용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가 맞아?

라플라타 CAFE 입구
1인 1메뉴

 

사실 가는 게 쉽지 않았답니다...

지도에서 검색 후 길을 알려주는 곳으로 가는데

응...? 이 터널을 가는게 맞아? 이러면서 찍은 ㅋㅋ

반대편에 차가 오면 나 후진 가능할까??

통과 후 급경사 부분에서도 차가 오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가지면서 올라가 봅니다 다행히 차는 안온!

웃긴 건 이 도로는 우리만 이용한 느낌...?

 

큰 주차장과 넓은 대형카페다 보니

주변에 지나가다가 화장실만 이용하기도 하나 봐요

1인 1 메뉴에 외부음식은 반입금지구요

반려동물은 아쉽게도 입장이 금지입니다

 

 

메뉴판

메뉴판
케이크와 다쿠아즈, 밀크티

 

메뉴판입니다!

어떤 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시그니처 메뉴와

수제라는 글씨, 그리고 별이 많이 보여서

어떤 게 맛있을까 한참 고민했어요 ㅎㅎ

피곤하니까 달달한 커피를 주문하기로 하구

케이크도 하나 주문해 봅니다!

 

 

베이커리가 있다 했는데...

베이커리가 준비되었어요
응..?

 

프랑스 밀가루와 엘르엔비르 고메 버터를 사용해서

만든 베이커리가 유명하다고 했는데...

여기가 빵맛집이라고 소문이 났더라구요

기대하고 왔는데 모두 소진.... ㅠ

오후 4시쯤이었는데 와.. 인기가 많긴 한가 봐요

다음엔 일찍 와서 꼭 먹어봐야지! 아쉽습니다

 

 

LA PLATA CAFE 구성

1층부터 루프탑까지 있어요

 

라플라타 카페는 1층부터 루프탑까지 있구요

1층에는 야외로 나가는 길이 있구

2층에는 주문하고 픽업과 반납, 베이커리

루프탑도 있는데 여기는 노키드존입니다

 

 

2층 - 입구와 카운터, 픽업&반납대

주문하는 곳과 픽업과 반납하는 곳
2층
2층

 

주차를 하고 들어오면 그곳이 2층입니다!

2층도 자리가 엄청나게 많아서 좋았어요

창가 쪽이나 분위기 좋은 곳들은 이미 꽉 찬 ㅎㅎ

공간도 넓어서 좋은데 좌석 간의 공간도 멀어서

어딜 앉더라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곳곳에 있는 식물들도 좋았어요

 

 

1층 - 대나무 숲 가는 길과 포토존이 많아요

창가에는 이미 손님들이 많아요
조명을 이쁘게 해놓은 곳
바깥으로 나갈 수 있구요
저기 벚꽃길 이쁘게 보이시나요
오른쪽에도 공간이 있어요
날좋으면 저기서 놀면 좋겠다
공연도 가능 할듯..?
재미있는 인테리어
인기많던 포토존

 

1층을 쭉 둘러봤습니다!

조명을 이쁘게 하고 식물이 많아서 좋았구

역시나 창가뷰는 손님이 가득가득

거울로 멋지게 인테리어도 해두었구요

곳곳에 포토존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건 바깥으로 나가는 것!

공터가 넓게 펼쳐져있어서 개방감이 좋았고

바깥에 섬진강을 따라 벚꽃길도 보이구요

한쪽에는 빈백과 야외 의자도 있어서

날 좋은 날에는 인기가 정말 많을 듯!

대나무 숲으로 가는 길도 있어요~

 

 

3층

3층은 노키즈존
샹들리에가 이뻐요
빈백과 외부 좌석
복사 붙여놓기 한 느낌
풍경이 예뻐요

 

3층은 노키즈존으로 14세 이하 어린이는 금지!

계단과 유리 난간이 위험하다네요

왼쪽과 오른쪽의 인테리어가 거의 흡사 ㅎㅎ

복사 붙여놓기 해놓은 느낌이었어요 ㅋㅋ

여기도 날따뜻해지면 많이들 앉아 있을 듯!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섬진강 벚꽃길은 이쁩니다

 

 

메뉴가 나왔어요

음료와 케이크 주문

 

앞에 손님이 많았는지는 모르겠는데

음료가 나오는 데 시간은 제법 걸렸던 ㅎㅎ

여기저기 둘러보기도 하고 사진도 찍고

화장실도 다녀오기에 넉넉한 시간이었습니다

커피와 케이크를 주문했어요

 

 

시그니처 솔트크림라떼

솔트크림라떼

 

시그니처 메뉴인 솔트크림라떼 작..다 ㅎㅎ

오.. 이건 단짠으로 맛이 좋았습니다!

처음 비주얼은 이거 아이스 메뉴 맞아? 였는데

크림은 달달하고 소금은 짭쪼름하니

밸런스가 참 좋았던 커피입니다

컵이 이렇게 예뻤나요 YOU라며 끼를 부리네요!

 

 

시그니처 수제 빈 바닐라라떼

수제 빈 바닐라라떼

 

조금은 아쉬웠던 맛입니다 더 달달했으면

혹은 향이 진했으면 했던 커피였어요 ㅎㅎ

그래도 피곤했고 시원한 음료가 당겼었는데

카페인이 들어오니까 기분은 좋긴 했습니다

다음엔 다른 시그니처 너티크림라떼를 먹어봐야지

 

 

초콜렛 머드 케이크

달달하고 달콤하고 달아요

 

단거 좋아하는 고래의 스타일이었던 케이크

달달하고 달콤하고 달았습니다 ㅋㅋㅋ

그래도 살짝 꾸덕하고 시트별로 맛이 달라서

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단거 좋아하시면 추천!

케이크를 먹으니 베이커리가 너무 궁금해져요

아.. 다음엔 꼭 먹어야지 ㅠㅠ

 

오랜만에 대형카페에 왔더니 볼 것도 많이 있구

다양한 손님들도 구경하고 뷰도 정말 좋았던 곳

저희가 이상한 길로 왔는진 모르겠지만

진입하거나 집에 가려고 나서는 길만 좀 위험했지

넓은 주차장과 카페가 매력적인 곳이었습니다

디저트와 빵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있던데

다음에 오면 빵을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구례 대형카페 라플라타 카페와 베이커리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