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안산동 카페 핸드드립 커피 맛집 가치커피

by 하얀고래🤍 2022. 6. 10.
반응형

커피 맛집이 어디야? 하면 추천하는 곳

이사하기 전부터 다녔던 커피집입니다
사장님이 커피에 대한 지식도 많고 친절하셔요
맛있는 커피를 드시고 싶다면 추천드려요

 

지인과 좋아하던 커피집이 왜 문 닫았지 하며

참 맛집이었고 스카치라떼 좋아했는데라며 이야기를 하던 중

거기 진작에 이사 갔어라는 말에 놀랐습니다!

그럼 그렇지.. 그렇게 장사가 잘 되던 곳이었는데

저는 더 큰 도시로 간 거 아닌가 생각했거든요

 

언제 방문을 해볼까 고민하고 있던 중에

밤에 어머님께서 커피 한 잔 마시고 싶다고 하시길래

바로 출발합니다! 골목을 쭈욱 올라오시다가

커피나무를 문 벌새를 발견하시면 잘 오신 거예요

 

 

☆ 위치 : 여수시 장성 3길 20 1층 가치 커피

☆ 영업시간 :  화~일 12시 - 21시 / 매우 월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507-1445-7022

☆ 주차장 : 주변 길가나 골목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들어가 봅니다

 

늦은 시간이었는데도 사람들이 제법 있어요

다들 저녁 먹고 한 잔 하시러 오셨나 싶습니다

나중에 들어오셨지만 유명한 블로거도 보이고

유튜버들도 와서 촬영하더라구요

인기 있는 맛집이긴 한가 봐요!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에스프레소는 두 가지 블렌드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싱글 오리진 커피는 매번 바뀌는데 벌써  Sold Out...

좋아하는 커피나 도전하고 싶은 커피가 있다면

여쭈어보시면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여쭈어 보셔요!

 

한 번도 도전해 보지 않았지만...

메뉴에 쓰여있지 않은 메뉴도 말씀하시면 해주신데요

여기 메뉴판이 좋았던 점은 흔히 사용하는 단어들을

좀 이해하기 쉽게 적어두었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바닐라라떼는 달짝찌근한 커피

플랫 화이트는 진하고 고소한 밀크커피 이런식으로요

어려운 영어를 보고 주문하기 어렵거나 이게 뭐지? 할 수 있는데

쉽게 풀어서 설명해준 것 같아 재밌었습니다 ㅎㅎ

 

디저트류

 

사실.. 디저트류는 본 적이 없어요 ㅠㅠ 케이크도 판다던데

오늘은 그래도 블루베리 크럼블 파이가 있는데

앞에서 미리 사버리시더라구요! 아쉽습니다

쿠키라도 먹을까 했는데 안 드신다고 하시네요 ㅎㅎ

넉넛, 까망, 잎새, 어흥 쿠키 이름도 재밌습니다

콜드 브루와 딸기 라테도 판매하네요~

 

주변을 둘러봐요

 

주변을 둘러봅니다! 깔끔하게 꾸며놓았어요

원두도 많이 판매하고 드립백도 판매하구요

가치커피 써져있는 잔이나 커피포트 같은 건 탐나네요

라이터도 판매하는데 이건 좀... ㅎㅎㅎ

조명이 너무 쌔서 사진을 못 찍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지 ㅠㅠ

 

내부 모습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뒤쪽에도 칸이 나뉘어서 자리가 더 있는데

거기엔 많은 사람들이 앉아있어서 차마 사진을.. ㅠ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면서 커피를 기다려요

 

주문한 음료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이쁜 라떼아트를 해준건 바닐라라떼구요

오른쪽에 있는 건 달콤한 크림커피! 스카치 라떼입니다

어머니가 커피 맛있다고 해주시네요 ㅎㅎ

스카치라떼는 달달해서 예전부터 즐겨먹던 커피입니다

예전보다 양이 좀 많이 담겨서 나오니 행복행복

 

쿠폰

 

가치커피의 쿠폰입니다! 

커피나무를 물고 날아오는 벌새의 그림이 있구요

오른쪽에는 드립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두 잔을 시켰으니까  두 방울을 콕콕 찍어주셨어요

근데.. 몇 방울을 모으면 뭐가 있는 거지...? ㅎㅎ

 

처음 보는 기계

 

저는 잘 모르지만.. 처음보는 기계가 있어요

저 안쪽에도 많은 기계랑 원두들이 있는데

사장님께서 작업을 하고 계시기도 하고

사진을 왠지 찍으면 안 될 느낌이라 딱 여기까지만!

 

집으로 돌아가요

 

The with Gachicoffee TO MAKE VALUABLE COFFEE

가치커피의 가치를 같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문구가 써져있는데 참 재미있는 말이네요

 

어머니를 모시고 온 이유는 커피도 맛있긴 한데

예전에는 작은 명함 같은 카드에 설명이 적혀있어서

어떤 원두를 썼고 맛은 어떻고 설명을 해주셨는데

코로나라 그럴까요 아님 이사하고 바뀐 정책인진 모르지만

그런 걸 해주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ㅠㅠ

어머니에게 좋은 경험을 시켜드려보고 싶었는데...

 

여수에서 커피 어디가 맛있냐 물어보면

추천해주는 커피집 중에 한 곳입니다!

사장님이 커피에 대한 지식도 많고 직접 다 하시니까 좋아요

질문도 많이 하실 수 있고 맛난 커피도 드시고 싶다면

커피나무를 문 벌새를 찾아 가치커피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