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미평동 장어 맛집 표주박 식당 장어숯불소금구이

by 하얀고래🤍 2022. 11. 20.
반응형

여수 현지인 맛집 장어탕도 맛있는 표주박 식당

오랜만에 외할머니와 친척들과 밥을 먹었어요
할머니 몸보신을 위해서 장어를 골라봅니다
어렸을 때부터 있던 오래된 맛집입니다


나오니 밤이 되었네용


외가 쪽과 밥을 먹기로 했어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할머니 몸보신도 할 겸
여수 미평동에서 오래된 맛집인 표주박 식당으로 결정
현지인 맛집으로 장어탕과 장어구이, 오리구이도 맛있어요
전용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도 편한 곳!
오랜만에 장어를 먹으러 가니 기분이 좋습니다


☆ 위치 : 여수시 미평로 61-1
☆ 시간 : 매일 11시 ~ 21시 / 브레이크 타임 15시~16시 / 명절 휴무
☆ 전화번호 : 061-653-7134
☆ 주차장 : 전용주차장을 이용하셔요

내부를 둘러봐요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한 것 같아요
좌석들이 많이 있구요 의자에 앉아서 좋아요
방도 테이블이 4개 정도 있는데
프라이빗하게 모임도 가능할 것 같아요

메뉴판

다양한 메뉴를 팔아요


장어가 유명한 곳인 표주박 식당
장어 숯불 소금구이와 깨장어 양념구이를 팔아요
점심시간에는 장어탕도 많이들 드시러 오시는 곳
예전에 오리도 많이 먹으러 왔었는데 추억이네요
조금씩 가격이 올랐네요

밑반찬

밑반찬 등장
숯불도 등장


장어구이에는 생강과 전용 소스가 필수죠
거기에 식전 샐러드도 주시구요
양파절임이랑 파절임도 주시니 좋습니다
뒤이어 숯불도 등장했습니다! 빨간 숯입니다 ㅎㅎ
좋은 숯을 사용하시는 것 같아 보여요

장어 숯불 소금구이 등장

장어가 등장했어요
껍질부터 올리고 종종 뒤집어주세요
쌈을 싸서 먹어요


숯불과 장어가 나왔으니 열심히 구어봐야죠!
사장님이 오셔서 껍질 부분부터 익히라고 말씀하셔요
숯불에 올리면 살짝 오그라들구 뒤집은 다음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봅니다

타지 않고 석쇠에 붙지 않게 이리저리 잘 뒤집어줘요
그리고 다 익은 장어를 쌈에 싸서 먹는 거죠!
와.. 역시 너무나 맛이 좋습니다 ㅎㅎ

특수부위(?) 등장

머리랑 부속
머리와 꼬리
쌈을 싸서 먹어봐요


보기에 깜짝 놀라셨을 수도 있지만..
사장님이 장어 머리와 부속을 가져다주십니다
할머니께서는 이걸 먹어야 장어를 다 먹는거라시며
저에게 주셔요 ㅎㅎ 저야 당연히 먹을 수 있죠~
아주 맛있게 먹어봅니다
꼬리는.. 흠흠.. 효능은 없다지만 하나 먹어보구요

후식도 먹어요

후식 밑반찬
물냉면
장어탕


후식을 먹으려고 해요 냉면도 시켜봅니다
장어탕은 한 그릇씩 주시는데 이거 정말 맛있어요
저는 다른 거 주문하지 않고 밥 한공 기만 추가해서
맛있는 장어탕에 슥슥 먹어봅니다
장어도 들어있고 국물도 찐하고 와.. 너무 좋아요
가족들 것도 뺏아먹은 건 비밀 ㅎㅎ

장어탕이 정말 맛있고 장어구이도 맛있는 곳
여수 미평동에서 오래된 맛집으로 소문나 있어요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도 쉽구요
점심에는 장어탕 드시러 많이들 오십니다
가족들이랑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도 좋았습니다
여수 장어요리를 드시려면 표주박 식당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