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순천 여행

순천 생활의 달인 명동떡집 찹쌀떡 달인 북부시장/웃장 현지인 추천 떡집에 다녀왔어요

by 하얀고래🤍 2023. 5. 9.
반응형

순천 북부시장/웃장에 위치한 40년 찹쌀떡 달인 명동 떡집에 갔어요

 
 

집에 가는데 생활의 달인이 떠올라요
순천에 찹쌀떡 달인이 있거든요
웃장에 위치한 명동떡집을 찾아갔어요

 
 
 


저녁약속을 위해 집으로 내려가려는데
문뜩 떠오른 생활의 달인 찹쌀떡편
순천 웃장/북부시장에 찹쌀떡 달인이 있거든요
지도에서 검색해 보니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출발!
 
골목에다 주차하는게 조금 어려웠어요ㅠ
장날이라 사람들이 정말 많았거든요 ㅎㅎ
미리 전화해서 찹쌀떡이 있는지 확인하고 갔습니다
직장 선배님은 없어서 두어 시간 후에 찾으셨다해요
 
 

 
☆ 위치 : 순천시 북부시장길 13 명동떡집
☆ 시간 : 전화해 보고 가셔요! 수량 확인하셔야 해요
☆ 전화번호 : 061-751-1170
☆ 주차장 : 주변 공영주차장이나 길가, 골목에 주차하셔요
 
 

내부를 둘러봐요

열심히 떡을 만들고 계셔요
찹쌀떡 달인 한성숙 명패
원산지


원산지가 적혀있어 스윽 한번 보구요
내부에서는 한성숙 님으로 보이시는
찹쌀떡 달인께서 열심히 떡을 만들고 계셔요
사장님께 인사드리구 잘 팔리는 떡이 무엇이냐 묻자
다 잘 팔리고 맛있다고 하시네요 ㅎㅎ 앗 고민된다..
웃으시면서 친절하게 이것저것 설명해 주십니다

 
 

진열된 상품을 구경해요

맛있어 보이는 과자들과 참기름
다양한 떡
식혜도 사고 싶었는데

 
다양한 먹을거리들이 있어 눈이 즐거워요
과자들의 종류가 많아서 구경해 보구요
식혜가 맛있어 보여서 하나 살까 고민고민
여기 참기름은 왠지 찐일 것 같아서 냄새도 맡아봐요
오늘 사려고 왔던 떡들도 봅니다
 
작은 팩이 오천 원 큰 팩은 칠천 원이라고 하셔요
물론 삼천 원 짜리도 있고.. 가격은 문의하셔요 ㅋㅋ
콩고물 찹쌀떡이랑 하얀 밀가루 모찌떡이 베스트!
인절미 찹쌀떡도 맛있다고 하던데 와..
 
다른 떡들도 너무 사고 싶었지만 많이 사게 되면
집에 가서 냉동실에 들어갈꺼니까요 ㅠㅠ 
딱.. 정량보다 살짝 많이 사봅니다 ㅎㅎ
 
 

구매완료

구매완료

 

사온 떡들


잔뜩 사가면서 혹시 배달이 되냐고 물어봤어요
전화를 주시면 배달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맛있으면 타지에 계신 어른들에게 보내거나
친구들에게도 좀 보내줄까 생각했습니다
물론 예약이 가득 차있으니 미리 예약해야 한데요!
 
 

먹어봐요 - 콩고물, 인절미 찹쌀떡

콩고물 찹쌀떡
팥이 진짜 맛있어요
비주얼보세요

 
가장 인기가 많았던 인절미 찹쌀떡
하얀 가루는.. 뭐지? 콩가루? 이것도 맛있어요!!
안에 견과류도 들어있어서 씹는 맛도 있구요
팥이 딱 제스타일 입니다! 또 먹고 싶네요 ㅎㅎ
 
요고 와플기계에 구우면 어떻게 될까냐며..
또 서로 먹지식들을 공유도 해봤습니다 ㅋㅋㅋ
물론.. 다른 걸 할 시간도 없이 다 먹었지만요
분명 넉넉하게 사 왔다 생각했는데 부족했어요 ㅎㅎ
 
 

모찌떡

모찌떡

 
손과 얼굴에 가루가 마구 묻기도 하고
입술도 하얗게 변했지만 캬.. 이것도 쫄깃하니 좋아요
모든 떡들이 성공했습니다!!!
부모님도 맛있다고 잘 사 왔다고 해주시네요 ㅎㅎ
다른 떡들도 궁금해져요 뭘 사러 가볼까나~
 
순천 웃장/북부시장에 위치한 찹쌀떡 달인집
주차하는 게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주변 공영주차장이랑 골목을 잘 이용해 보시구요
가시더라도 매진될 때가 많으니 꼭 전화해 보시구
오늘 보여드린 떡들은 하나씩은 도전해 보셔요~
순천 찹쌀떡 달인 떡집 명동떡집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