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서울 여행

KTX 광명역 도심공항 터미널 아침식사 전주 현대옥 KTX광명역점

by 하얀고래🤍 2024. 2. 7.
반응형

아침 일찍 도착한 광명역 도심공항 터미널에서 아침식사를 먹어요

 

 

한국에 돌아오니 한식이 당겨요
아침 일찍 문을 연 한식집이 있어 들어가 봅니다
전주현대옥에서 맛있게 먹었어요

 

 

 

 

4박 6일간의 다낭 해외여행을 마치고 한국에 왔어요

KTX를 타고 집에 돌아가려고 광명역으로 왔습니다

6770번 버스를 타고 이동을 했는데

시간이 딱딱 떨어져 사진을 못 남겼던 ㅠㅠㅠ

역시 우당탕탕 달려 다녔다는 뜻이요 ㅋㅋㅋ

예전에 여행 다녀와 이용했던 포스팅을 올려봐요 ㅎㅎ

 

 

<인천국제공항에서 KTX광명역>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이용 후 6770 광역버스타고 KTX광명역까지 그리고 여수로 가요 (tistory.com)

 

인천국제공항 입국장 면세점 이용 후 6770 광역버스타고 KTX광명역까지 그리고 여수로 가요

인천국제공항에 도착! 면세점을 이용하고 버스 타고 기차 타고 집으로 가봅니다 인천공항에서 여수까지 가봐요 드디어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하와이에서 이용 못한 면세점 이용 후 버스 타고 기

jck313.tistory.com

 

버스를 타고 도착했는데 아직도 새벽이네요

광명역에서 집으로 가는 기차시간이 여유로워요

아침 식사시간이라 어떤 음식을 먹을까 하다

한식이 당겨 주변에 오픈한 매장을 찾아봅니다

감사하게도 전주 현대옥 KTX 광명점이 열었어요

오늘은 콩나물국밥이다! 결정하고 들어가 봅니다

 

 

 

☆ 가게위치 : 경기 광명시 광명역로 21 KTX광명역 서편 3번 출구

☆ 영업시간 : 매일 06시 - 22시

☆ 전화번호 : 070-8864-1101

☆ 주차장 : 공영주차장이나 KTX 주차장 이용하세요

 

 

전주 현대옥 KTX 광명역점 메뉴판

국밥류
기타식사류
곁들임류

 

전주 현대옥 KTX 광명점의 메뉴판입니다

콩나물 국밥이 이렇게나 가격이 비싸졌구나 싶은...

국밥의 종류도 다양하고 칼칼한 메뉴도 있어

어떤 걸 먹을지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ㅎㅎ

특히 곁들임류를 골라? 말아? 도요

술 생각도 모락모락 나던 순간입니다 ㅎㅎ

 

 

 

반응형

 

 

 

전주 현대옥 역사

현대옥 역사
현대옥의 설명
현대옥은 이래서 좋다

 

자리를 앉으려는데 벽에 자랑을 적어두었더라구요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 국밥을 만들었구요

각 콩나물국밥마다 특징을 설명을 해주네요

현대옥의 약속과 이래서 좋다를 읽어보며

메뉴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봅니다 ㅎㅎ

 

이곳은 셀프시스템으로 번호가 전광판에 나오면

직접 가져가야 하니 꼭 참고하세요!

번호를 불러주시진 않아요 ㅠㅠㅠ

이것 때문에 불편하다는 후기가 많더라구요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콩나물 국밥 등장

 

콩나물 국밥을 어떤 맛을 먹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가장 기본메뉴인 전주남부시장식을 골라봤어요

거기에 KTX에서는 잘 수 있지 않을까...? 하며

전주현대옥의 모주도 골랐습니다 ㅎㅎㅎ

물론 도수가 낮은 건 알고 있지만요...ㅠ

 

 

전주현대옥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을 건져내고
김을 부숴서

 

넣어먹는 것을 좋아해요

 

뜨끈뜨끈한 국물이 마음에 들어요

고래는 콩나물을 먼저 건져서 먹구요

김을 잘게 부순다음 넣어 먹는 편입니다

간은 슴슴한 편이었고 맛은 괜찮아요

 

오징어 젓갈도 맛이 괜찮았구요

김치는 조금 아쉬웠던 ㅎㅎㅎ

오랜만에 뜨끈한 국밥을 먹으니 기분이 좋아요

해외에서는 한식을 전혀 찾지 않는 편인데

한국만 오면... 고래도 역시 한국인인 듯??? ㅋㅋㅋ

 

 

여행 마지막을 장식하는 짠

모주로 여행을 마무리해요

 

소주나 맥주를 먹기엔 조금 무거울 것 같구

한국식 술이 생각나 먹어본 전주현대옥 모주입니다

도수는 1% 미만으로 술인가...? 싶구요

750ml가 7가지 한약재랑 같이 들어있습니다

약간.. 한약 먹는 느낌이지만 달달한 묘미가 있어요

먹다 보니 전주에서 찐으로 먹고 싶어지는 ㅎㅎ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광명역 KTX에서

이른 아침식사로 먹은 콩나물국밥입니다

사실 매콤하고 칼칼한 음식을 먹을까 고민도...

좋지 않은 후기가 있어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어르신들이나 가족들이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여행 마치고 한식이 당기면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주 현대옥 KTX광명역점 내돈내산 후기 끝!

 

 

<고래가 다녀온 4박 6일 다낭 여행기>

베트남 다낭 호이안 우기 4박 6일 자유여행 1일차 여수에서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베트남 다낭 국제공항까지 (tistory.com)

 

베트남 다낭 호이안 우기 4박 6일 자유여행 1일차 여수에서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베트남 다낭

여수에서 광명역, 그리고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에서 다낭 국제공항까지 이동했어요 베트남 다낭을 가기 위해 출발했어요 광명역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이동했습니다 푸드코트와 면세점을 이

jck313.tistory.com

베트남 다낭 호이안 우기 4박 6일 자유여행 일정 1일차 다낭국제공항, SIM카드, 윙크 다낭센터, 현지 ATM 현금 인출, 편의점 이용 (tistory.com)

 

베트남 다낭 호이안 우기 4박 6일 자유여행 일정 1일차 다낭국제공항, SIM카드, 윙크 다낭센터, 현

다낭에서 시작된 4박 6일 1일 차 하루가 참 길어요 다낭과 한국의 시차는 2시간이 나요 오늘 하루 26시간을 썼다고 생각하니 하루가 정말 길다고 느껴져요 한국에서 오전부터 움직여서 비행기를

jck31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