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미평동 돼지갈비 맛집 향촌회관

by 하얀고래🤍 2022. 6. 17.
반응형

간만에 돼지갈비를 먹으러 갔어요

고기는 먹고 싶은데 달달한 것도 당길 땐
돼지갈비가 딱 아니겠어요??
어른들을 모시고 돼지갈비를 먹으러 가요

 

여수맛집, 돼지갈비 삼겹살이 맛있는 향촌회관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고기를 드시고 싶다는 말에 어딜 갈까 고민해요

달달한 고기 어떠시냐고 여쭈어보니 좋다 하십니다

돼지갈비를 먹으러 오랜만에 온 향촌회관!

여전히 사람이 엄청나게 많네요~

들어가 봅니다 ㅎㅎ

 

 

☆ 위치 : 여수시 만성로 117

☆ 영업시간 :  매일 11시 40분 - 21시 30분 / 매달 2, 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61-652-8242

☆ 주차장 : 주변 길가나 전용주차장에 주차하셔요

 

한우 판매 인증점

 

예약을 해서 1층에서 먹으려고 들어갔는데

2층에다가 상차림을 해두었다고 해요...

앗.. 계단 오르시는 게 좀 불편하신데 올라갑니다

분명 1층이라 했던 것 같은데 조금은 속상 ㅠㅠ

올라가다 보이는 한우 판매 인증제가 있어요

소고기는 믿고 먹을 수 있겠죠?

 

다행인 건 위층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친절해요

인사부터 아래에서 이야기 들었다면서

프라이빗하게 저희만 쓸 수 있는 방으로 잡은 거라구

이야기를 해주니 기분이 좀 나아집니다

 

밑반찬이 깔려요

 

 

하나 둘 쌓여가는 밑반찬들입니다

저녁식사시간이 살짝 지나서 다들 허기져서 그런지

사진 찍기 전 입에 넣기 바빠요 ㅋㅋㅋ

집에서 만들면 왜 이런 콘치즈 맛이 안 날까요???

선짓국도 매콤 시원해서 너무 맛있습니다!

 

메뉴판

 

오늘 우리가 먹을 고기는 돼지 양념 생갈비입니다

예전에 비해서 가격이 좀 오르긴 했어요 ㅠㅠ

그래도 진짜 사람들이 많이 찾구요

맛도 좋아서 꽤 오래 다니고 있는 갈빗집입니다

 

한우 육회

 

갈비를 먹기 전 배가 고프기도 하구요

여기 육회가 맛있거든요! 그래서 시켜봅니다

할머니께서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자주 사서 찾아뵙거나 모시고 와야겠어요

육회가 양념이 되어 있어서 맛있어요!

 

주문한 갈비가 나와요

 

이게 3인분이었나..? 4인분이었나?  ㅎㅎ

아무튼 갈비가 나왔습니다!

한때 굽지 않은 갈비는 포장도 안되었던 적이 있었어요

그만큼 레시피를 훔치려는(?) 분들이 있었을까요??

이런 말을 하니 다들 추억이라며 웃어요 ㅎㅎ

 

슥슥 구어봐요

 

갈비는 불 조절이 핵심인가 싶기도 하구요 ㅋㅋ

잠깐 이야기하며 놔두면 탈 수도 있으니까요!

이리저리 잘 뒤집어가며 노릇노릇 구어봅니다

양념도 잘 배어있고 달달하고 맛있어요~

갈비 부분은 좀 더 익혀서 손으로 뜯어먹어야죠!

 

후식을 먹어요

 

역시 고기 먹고 나서 시원한 냉면이랑 먹는 거죠

냉면은 물냉이나 비냉 선택은 육수로 조절해요

미리 구어두었던 고기랑 스윽 싸서 먹으면 크..

또 먹고 싶네요 ㅎㅎ

 

사골 떡국

 

저는 고깃집에서 사골 떡국이 있으면 먹는 편

아무래도 고기도 좀 많이 넣어주는 것 같구

사골도 찐 사골이지 않을까 싶어서요 ㅎㅎ

오늘은 좀 아쉬웠던 사골 떡국입니다 ㅠㅠ

고기도 몇 개 없구 간도.. ㅠㅠ 소금을 달라 했어야 했나

 

오래만에 드셔서 너무 좋았다고 해서 기쁩니다

고기가 정말 맛있는 곳이라서 종종 찾아오는 곳

점심에는 영양 돌솥밥이 인기가 정말 많아요!

점심식사 드시러 오시는 분들도 많은 이곳입니다

맛있는 갈비가 드시러 향촌회관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