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선소대교 임시개통했어요 6월 20일 웅천~소호간

by 하얀고래🤍 2022. 6. 22.
반응형

여수의 선소대교가 임시 개통했어요~

예울마루 근처에 짓고 있던 선소대교
매번 조금만 남겨두고 공사를 안 했거든요
드디어 6월 20일! 임시 개통했습니다

 

 

여수 선소대교가 드디어 개통했어요

예울마루 주변이라서 종종 갔는데

뚝딱뚝딱 공사는 계속 진행되는 걸 보았거든요

아주 조오금 남겨놓고 해를 넘기더라구요...

언제 개통하나 했는데 드디어 완공되었어요!

 

이름 후보는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웅천과 소호동을 연결하는 다리라고 해서

옹소대교, 소천대교, 웅호대교 등등..

후보군은 많았지만 투표로 선소대교가 되었어요

선소대교

 

선소대교는 왕복 1,154m 구요

왕복 4차선입니다! 차가 많더라구요

양쪽에 보도가 놓여 있는데

한쪽은 자전거도로 한쪽은 보행자도로!

근데 아직은 마구잡이로 다니네요 ㅎㅎ

 

건너서는 이렇게 보여요

 

차로는 1 ~ 2분 정도 걸릴 것 같구요

걸어서는 편도로 10 ~ 15분 걸릴 것 같아요

왕복하니까 2x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ㅋㅋ

벌써부터 사람들이 엄청 찾아오는데

야밤에 운동하는 코스가 될 듯...ㅎㅎ

 

야경을 구경해요

 

최근에 지어진 웅천이라는 곳입니다

가장 높은 건 자이 아파트구요

그 옆에 호텔도 있고 다양한 아파트도 있어요

야경이 이뻐서 사람들이 지켜보거나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ㅎㅎ

 

다리에서 본 장도

 

밤이든 낮이든 걸으면 너무 좋은 장도입니다

언젠가 포스팅을 할 곳이라서 짧게 넘어가요~

예술의 섬이 되어가고 있는 중이에요!

밤에 더 이뻐지는 느낌? ㅎㅎ

꽃 필 때 오시면 더 좋구요

 

예울마루

 

예울마루...인데 사진 참.. ㅎㅎㅎ

공부를 좀 해봐야겠어요!

사실 가족들이랑 걸어서 저만 빼고 슝~

어쩜 다들 야밤에 사진을 잘 찍으시죠오???

 

하나 찍고 우다다 뛰어가고... ㅠㅠ

걸음 빠른 가족.. 포스팅하는 나를 기다려달라!

언젠가 블로그로 돈 많이 벌면 기다려주려나..?

그런 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ㅋㅋㅋ

 

파노라마 사진

 

그나마 좀 기다려 주시던 사진입니다~

찍어놓구선 뭔가 다시 한번 찍고 싶었는데

두 번 기회는 주지 않아요 ㅋㅋㅋ

사실 약속이 있어서 다들 바빴거든요 ㅠㅠ

다음엔 더 잘 찍어봐야지!

 

이 도로가 생기면서 여수의 복잡하고 밀리는

출퇴근 교통이 좀 해소되길 바라지만..

이틀 정도 지켜본 바로는 그닥.. ㅎㅎ

조금 더 개선되면 괜찮겠죠???

완전히 개통될 땐 조명도 더 생기길 바라봅니다

웅천 선소대교 보러 오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