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 오션뷰 대형카페 카페 포(CAFE FOR)

by 하얀고래🤍 2023. 1. 10.
반응형

여수 현지인 추천 디저트 맛집 루프탑 카페 포

 

큰 건물이 멋지다 해서 들어갔던 곳
그때가 오픈날이었더라구요!
시간이 지나 다시 한번 방문한 카페 포입니다

 

 

 

고소동 벽화마을을 종종 산책을 해요

운동삼아 걷기도 하지만 관광객 느낌도 내보는 거죠

놀러 오신 분들도 많고 행복해 보이는 얼굴들을 보면

기분이 참 좋더라구요 ㅎㅎ

그러다 발견했던 오션뷰 대형카페 카페포입니다

첫 방문은 이제 막 오픈했을 때 갔었는데

오랜만에 재방문해서 포스팅을 남겨봐요

 

 

 

☆ 위치 : 여수시 고소 5길 16
☆ 시간 : 월, 화, 목, 금 : 10시 - 19시 / 주말 10시 - 21시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507-1319-6363
☆ 주차장 : 공용주차장이나 주변 길가를 이용하셔요

 

 

외관을 둘러봐요

옥샹뷰가 멋진 카페포
1층은 아직도 공사중
뒤에 엘리베이터 있어요 :)
엘리베이터를 타고 갑니다

 

위치는 고소동 벽화마을에서 많이 올라가야 해요

차가 있으면 편하지만 주차가 조금 어렵구요

걸어오신다면 등산 후 맛있는 걸 먹는다 생각하셔요~

벽화마을도 구경하고 다른 가게들도 보며 올라오시면

딱 좋을 위치입니다 도착하시면 후회는 없으실 겁니다!

예쁜 글씨로 옥상 뷰가 멋진, 카페포라 적혀있네요

2층에서 주문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봅니다

 

 

내부로 들어왔어요

카페 포의 뜻

 

카페 포(cafe for)는 이곳에 방문한 모두가

for 뒤에 자신만의 의미를 붙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이 공간의 바다와 커피가 의미가 되었음 한다는데

오.. 카페 이름이 아주 멋진 곳이네요

뒤에 힐링이나 데이트, 여행 등 뭐든 붙여보셔요~

 

 

메뉴판

메뉴판 입니다
쿠키를 판매해요
케이크도 드실 수 있어요
젤라또와 다양한 차들
카페포의 시그니처 메뉴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어요 손글씨로 써진 곳 넘 좋아요

돌산대교&장군도&바다나 서리태 크림 라테,

파몬, 사복사복 이런 메뉴 이름이 귀엽네요

쿠키랑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구요

젤라또도 판매 중입니다! 다 먹고 싶어요

 

 

포토카드

포토카드를 발견!
너무나 재미있게 유용하게 사용했어요

 

포토카드가 딱 2개가 남아있어서 기분 좋게 가져와요

원고지에 원하시는 글씨를 적으셔도 되구요

네모 위 사진에 그림을 그리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멋진 배경에 스윽 올리셔서 찍으시면 끝!

 

인스타용으로도 좋고 추억 남기기에도 좋아요

저는 너무나 즐겁고 유용하게 써먹었답니다

이게 뭐라고 고민을 엄~청 했는지 ㅎㅎㅎ

옥상에 걸진 않았고 챙겨 온 건 비밀....

 

 

2층 내부를 둘러봐요

2층의 모습입니다
장군도와 돌산대교가 보이는 오션뷰
테이블들이 참 색감이 좋아요
오션뷰를 더 즐겨보셔요

 

음료를 바로 받으려고 2층에 앉았어요

운 좋게도 딱 창가자리가 비어 있더라구요

통창에서 보는 돌산대교와 장군도

역시 여수는 오션뷰가 기본 아니냐며... ㅎㅎ

 

걸려있는 작품들은 사장님께서 직접 하시나 봐요

옆에서 그림을 그리시는데 와..

슥슥 그리시며 색을 입히는데 대박입니다

음료를 기다리는 동안 구경하는 재미가 ㅎㅎ

인테리어 이곳저곳 사장님의 애정과 정성이

느껴져서 너무 좋았어요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주문한 메뉴가나왔습니다

 

짠!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하나의 음료의 존재감이 엄청나죠?

아메리카노와 케이크도 주문했어요 ㅎㅎ

 

 

아메리카노와 리얼 바닐라 크레이프

아메리카노와 케이크
리얼바닐라 크레이프
하나씩 벗겨 먹어요

 

아메리카노와 리얼 바닐라 크레이프 등장!

아메리카노는 딱 맛있었구요 ㅎㅎ

리얼 바닐라 크레이프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오.. 이거 맛있는데요? ㅎㅎ

세로로 훅 떠서 먹었다가 잔소리를 듣고...

가로로 하나씩 벗겨 먹어봅니다 맛있어요!!

 

 

시그니처 메뉴 돌산대교&장군도&바다

돌산대교&장군도&바다
커피와 우유를 섞어 마시다가
블루 시럽을 섞어서 먹어요

 

카페 포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생각되는

돌산대교&장군도&바다입니다! 비주얼 대박..

제가 주문해서 자리까지 가져가니

손님들이 쳐다보고 오.. 저거 예쁘다는 말을 들어요

흠.. 아주 잘 시켰군! ㅎㅎ

 

카페포 창으로 보이는 돌산대교와 장군도, 바다를

커피와 우유, 블루시럽으로 표현했어요

바다에서 올라오는 오렌지향을 느낄 수 있는 맛

커피와 우유만 섞어서 마시다가 마지막에

훅 섞으니 에메랄드 색이 되어 또 다른 맛을 즐겨요

요고.. 맛있습니다! 추천드려요 ㅎㅎ

 

 

3층으로 가봐요

옥상으로 가는데 이뻐보이는 조명
3층에 잠깐 들렸어요
거울에서 사진을 많이 찍어요

 

3층에도 비슷한 규모의 좌석들이 있어요

손님들이 많아서 사진은 못 찍었는데

3층은 또 다른 느낌이라 좋습니다!

여기도 오션뷰의 통창과 밝은 분위기입니다

인테리어가 이뻐요~

 

 

루프탑으로 가요

카페포에서 옥상은 필수코스
올라가는데 고래가 보여요!!
옥상에 올라오면 보이는 경치
비눗방울 대박

 

카페 포의 필수코스는 루프탑, 옥상이죠!

와.. 하늘도 예쁘구 풍경도 너무 마음에 들어요

매일 보는 바다지만 그래도 좋아요~

어느 배경을 놓고 찍어도 예쁜 사진이 나와요

물론 역광은... 어쩔 수 없지만요 ㅠㅠ

사장님이 사진 찍을 수 있게 배려를 많이 해두셨어요

 

가장 좋았던 건 비눗방울!!

비눗방울이 있어서 얼마나 재미있게 놀았는지

비눗방울 배경에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했는데

와.. 쉽지 않네요 ㅋㅋㅋ 바람도 제멋대로야!

손이 비눗방울 범벅이 된 건 비밀입니다...

그래도 성공하기도 했고 많이 웃고 왔어요

 

 

내려오는 길 보이는 글귀

내 인생은 나로 인해 아름답다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내려오는데

전신거울에 보이는 글귀입니다

내 인생은 나로 인해 아름답다

무심코 지나칠 수도 있었는데 꽤나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곳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고 가서 그런가 봐요

내 인생은 내가 주인공이다 이런 느낌!

 

여수 현지인이 추천하는 오션뷰 대형카페입니다

이후에도 몇 번 놀러 온 지인들을 데리고 갔는데

다들 만족하더라구요 뷰도 괜찮고 맛도 좋아요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그만큼 즐기다 가면 되죠

고소동 벽화마을 카페거리 꼭대기에 위치한

루프탑 카페 포(CAFE FOR)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