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신상라멘맛집 웅천 렌라멘 하카타 돈카츠와 카리 미소 라멘

by 하얀고래🤍 2023. 5. 21.
반응형

여수에 드디어 라멘집이 생겼어요!

 

여수에 라멘집이 체인점만 있었는데
최근 웅천에 새로운 곳이 생겼다 해서 가봅니다
1인 가게의 라멘집 렌라멘이에요




라멘을 좋아하는 전 주변에 라멘 맛집이 없어서
타지에 놀러 가게 되면 라멘집을 찾아가기도 해요
어느 날 또나가 링크를 카톡으로 보내주었는데 라멘집!!!
여수에 신상 라멘집이 생겼다네요
후기도 몇 개 없으나 다들 맛있다는 평 당장 가야죠!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거든요

 

 

☆ 위치 : 여수시 웅천로 321-1 1층 상가
☆ 시간 : 화~토 11시 30분 - 19시 30분/ 14시 30분 - 17시 브레이크 타임 / 일요일 11시 30분 - 14시 30분 /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07-1348-3714
☆ 주차장 : 주변 골목에 주차하셔요

 

 

메뉴판

키오스크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렌라면은 하카타 돈코츠라멘 전문점!
메뉴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아라시 돈코츠와 카라 미소라멘은 매운맛인가 봐요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다고 되어있네요

기본 라멘에는 아지타마고가 없습니다
아지타마고는 일본식 계란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차슈도 3장 추가가 된다고 하네요
후기를 보니 아지타마고와 차슈는 꼭 추가하래용


키오스크 주문

키오스크 주문하기
메뉴선택
추가 토핑
영수증이 나왔어요


키오스크로 먼저 주문하고 기다리라고 하시네요
먹고 싶은 라멘을 고르고 나면
토핑선택 화면이 나와서 추가할 수 있어요

엇.. 오픈한 지 한 시간 좀 지났는데 벌써 Sold out...
차슈가 추가가 안되다니요 ㅜㅜㅜ 아쉽당...
많이 드시는 분들은 면이나 공깃밥 추가를 하십니다
물론 먹다가 추가주문도 가능하니 드시다가 판단하셔요

주문을 완료하면 영수증이 나오고 번호가 출력됩니다
자동으로 사장님 근처에도 발행이 되오니
보관하시면 됩니다 물론 번호만 기억하고 계셔도 돼요


내부를 둘러봐요

벌써 꽉 찬 자리
의자 밑에 소지품을 둬요


가게 오픈하고 나름 머리 쓴다고 한 시간 뒤에 왔거든요
오픈런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서요...
비슷한 생각을 했나 손님들이 많아서 웨이팅을 했습니다

1인 식당이다 보니 아무래도 시간이 걸려요
조리하시구 치우고 설거지하시는 등등
타이밍만 맞추시면 웨이팅 없이 드실 수도 있을 듯!
저희 기다리는데도 뒤로 손님이 계속 오네요

자리는 다찌석으로만 쭉 나열되어 있어요
반대 벽으로 2인석이 두 자리가 있었어요
그래서 어린아이를 데리고 단체로 오는 손님들은
아쉽게 발걸음을 돌리기도 하더라구요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자리에 앉았어요

눈치싸움 끝 앉았어요
라멘 맛있게 먹는 방법


웨이팅 할 때 앉을 의자는 2인석뿐
대부분 가게 뒤쪽에 서있어요
빈자리가 생기면 눈치껏 앉으시면 됩니다
차례가 되면 사장님이 번호를 부르신 다음에
메뉴 확인 후 조리가 들어가거든요
번호를 불러서 주문 확인이니 번호 기억하셔용

라멘을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 적혀있어서
이미지 트레이닝하며 먹는 상상을 해봅니다
면과 스프를 동시에 호로록 이라니 ㅎㅎㅎ
숟가락에 떠서 먹음 되나???


셀프서비스

셀프서비스
김치와 단무지


다른 후기나 포스팅에서는 갓김치가 나오던 것 같은데
오늘은 배추김치네요! 단무지까지 셀프입니다
물과 앞치마도 셀프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라멘등장

라면등장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차례를 호명받고 약 십 분 정도 걸린 기분ㅎㅎㅎ
주방과 떨어진 자리에 앉아있었는데
번호가 불리면 라멘을 주방 앞 테이블 위쪽에 두시거든요
셀프로 가져가서 드시면 됩니다
오.. 옮기는데 향이 좋아요 ㅎㅎㅎ


카라미소라멘

카라미소라멘


매움의 단계를 조절하지 않은 카라미소라멘
신라면보다 살짝 덜 매운 느낌입니다ㅎㅎ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단계를 올리셔도 될 듯
국물도 칼칼해서 해장용으로도 좋구
맥주도 판매하던데 안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카타 돈코츠라멘

하카타 돈코츠라멘
차슈
아지타마고


고래의 픽은 하카타 돈코츠라멘입니다
기본메뉴면서도 전문점 이름이 붙었으니까
가장 맛있지 않겠냐 생각하구 시켰어요
차슈는 크게 두장이 들어있는데 와..  맛있어요!
왜 추가하라고 했는지 알겠더라구요 아쉽아쉽

아지타마고는 짭조름한 편입니다
저에게는 좀 짜다고 느껴졌는데 면이다 국물과 먹으니
딱 좋습니다 밥이랑 먹음 더 맛있으려나? 싶었던 ㅎㅎㅎ

국물은 돼지 특유의 그 향이 나면서 진득한 맛
딱 제가 좋아하는 돈코츠라멘 맛입니다~
양도 딱 적당했어요 면이나 밥 추가할까 고민한 건 비밀
국물이 절반 이상이 남아야 면추가 되니 참고!


사장님의 팁

후추를 솔솔


직접 알려주신 건 아니구 다른 포스팅을 보다가
사장님께서 알려주셨다는 팁입니다
자리에 통후추가 하나씩 있는데요
면먹기 직전에 후추를 갈아서 올린 다음에
국물과 먹음 오... 이건 진짜 맛있어요 꼭 드셔보셔요!

여수 웅천에 생긴 신상 라멘 맛집입니다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점점 손님이 늘어나는 느낌
1인 가게라 여유 있으신 분들이 방문하셔야 해요
웨이팅이 있을 수 있고 조리시간 등이 오래 걸려요
다음엔 차슈 추가를 해서 먹어볼 예정~
차는 두고 방문해서 맥주도 마실 겁니다!!!
웅천 신상맛집 렌라멘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