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현지인 맛집 국동칼국수 육전김밥과 칼국수 맛집 가성비 최고

by 하얀고래🤍 2023. 5. 11.
반응형

저만 모르던 현지인 맛집 다들 아직도 안 가봤냐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선배들이랑 맛집 이야기를 하다가 알게 된
고래만 모르던 육전김밥 칼국수 맛집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선배들이랑 회사에서 먹는 이야기를 하다가

국동칼국수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어요

낚시를 하거나 소풍갈 때 많이 사간다고 하셔요

그냥 지나가다가도 구매하시구요 ㅎㅎ

엇.. 나만 모르는 현지인 맛집인가보다 하고

국동칼국수를 먹으러 왔습니다!

 

 

 

☆ 위치 : 여수시 신월로 578-1
☆ 시간 : 매일 08시 - 19시

☆ 전화번호 : 061-641-9734
☆ 주차장 : 주변 길가나 골목에 주차하셔요 전용 주차장은 3대 정도 가능

 

 

테이블링 하기

테이블링 하는 방법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

 

주차를 길가에 하고 국동칼국수 쪽으로 걸어가는데

저희 뒤쪽으로 줄줄이 주차와 손님들이 걸어가요

앗.. 다 국동칼국수를 가나보다 하구 살짝 빨리 걷습니다

역시나 뒤따라와 들어오시는 ㅎㅎㅎ

매장에 들어가니 와.. 사람이 많네요

 

우선 테이블링 부터 신청하고 대기하라고 하셔서

신청을 했습니다 앞에 3팀이 기다리고 있네요

포장은 김밥만 포장 된다고 알려주시구요

네이버 영수증 리뷰이벤트를 하시게 되면

직원에게 보여주고 콜라를 받으실 수 있다며

직원분이 알려주십니다

 

 

메뉴판

메뉴판
엇 그래?

 

김밥은 다섯 가지의 종류를 판매하고 있구

칼국수는 순한 맛과 얼큰한 맛

보리 육전비빔밥과 쫄면을 판매하고 있어요

김밥과 칼국수를 많이들 드신다고 해서 시켜봅니다

칼국수에 보리밥을 말아먹으면 더 맛있다길래

보리밥도 시켰는데.. 앗.. 이건 나중에 실수 인정! ㅎㅎ

 

포장은 김밥만 되는 곳 5인분 구매 시 할인!

당일에 먹으라고 이야기를 하시네요

3~4시간 안에 먹으라고 했던 것 같은데 기억이.. ㅠㅠ

그래서 회사에 사가려고 했는데 패스.. 아쉬워요

 

 

손님이 많아요

좌석은 제법 많은데 손님도 많아요
기다리는 곳

 

테이블링을 신청하고 기다려봅니다

손님들이 정말 많아요~ 평일인데도 말이죠

다들 어떻게 아시고 오시는지 ㅎㅎㅎ

김밥 포장을 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구요

아무래도 분식이다 보니까 순환율은 빠른 편!

나오는 속도는 살짝 느려요~

 

 

자리를 배정받았어요

오션뷰 자리다
크 날씨도 좋고 바다도 이쁘구
배식구와 퇴식구

 

기다리고 계시면 번호로 호명을 합니다

몇 분이냐고 물어보시고 알맞게 조정을 해주셔요

두 명 자리도 있고 다인석도 있으니 참고하셔요

순서에 맞게 센스 있게 안내해 주시더라구요

저희는 운 좋게 오션뷰를 바라볼 수 있는 자리!

 

크.. 매번 보는 바다지만 역시 마음에 들어요

배식구 위에 번호가 나오면 찾아가시면 되고

다 드신 메뉴는 퇴식구에 넣어주는 셀프 시스템 

나오는 속도는 조금 걸렸습니다 주문이 많아서요

 

 

셀프바

셀프바
단무지와 갓김치

 

초기에 단무지와 갓김치를 제공해주지 않아요

다들 드시고 있길래 찾아보니 셀프바가 있네요

갓김치와 단무지가 있구 앞접시가 있습니다

갓김치는 적당히 익어서 맛이 괜찮았어요

 

 

메뉴 등장

메뉴가 등장했어요

 

미리 메뉴를 사진을 보고 공부를 했어야 했는데...

아니면 드시는 분들의 메뉴를 좀 보던가요

와.. 양이 엄청나요!! 가성비는 최고라고 봅니다

김밥도 오동통하니 크구요 칼국수 양도 많아요...

보리밥까지 과연 다 먹을 수 있겠냐며 ㅋㅋㅋ

양이 많아서 기분 좋았던 건 비밀인 거 아시죵?

 

 

칼국수 얼큰한 맛

칼국수가 얼큰한 맛
육전이 들어가 있네요

 

칼국수부터 먹어보려구요

김밥이랑 먹으면 칼칼한 게 더 맛있지 않을까 싶어서

칼국수 얼큰한 맛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그릇부터 일단 엄청 크구요 육전이 올라가 있어요

 

송송 썰어져 있는 고추는 적당히 매콤하네요 ㅎㅎ

국물은 살짝 짭조름했는데 먹다 보니 좋았습니다

면발은 두꺼운 편이에요 ㅎㅎ

칼국수에 육전이 들어가 있는 게 전 쪼끔 아쉬웠던

약간 느끼한 맛이 나더라구요 그래도 맛있어요

여기에 보리밥도 다 말아먹은 건 비밀...

저녁이 될 때까지 배가 안 꺼졌어요 ㅋㅋㅋ

 

 

육전김밥

육전김밥
크기를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김밥은 두께에 깜짝 놀랐습니다

와.. 이렇게 두꺼워도 되냐며 ㅎㅎ 속이 꽉 찼어요

크기가 사진으로 가늠이 잘 되지 않아서

비교가 되도록 옆에 숟가락을 세워봅니다

와... 여기 김밥 맛있는데요?

많이들 사가는 이유가 있네요! 또 먹고 파요

 

맛있게 먹으며 옆테이블을 구경했는데요

보리육전비빔밥과 쫄면의 그릇 크기도 엄청나요

나중에는 쫄면과 김밥을 먹어보거나

보리육전비빔밥과 칼국수를 먹어도 좋을 듯 ㅎㅎ

양이 정말 많은 곳이네요~ 가성비 최고

여수 현지인 맛집 국동칼국수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