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통영 여행

통영 봉수골 카페 내성적싸롱호심 밥장 작가가 운영하는 카페

by 하얀고래🤍 2023. 7. 13.
반응형

전혁림 미술관 근처 감성 카페 일러스트레이터 밥장이 하는 인테리어 이쁜 곳

 

 

밥을 먹고 후기가 좋은 카페를 찾았어요
감성적 인테리어도 좋고 커피도 맛나요
밥장 작가님에게 선물도 받은 곳

 

 

 

텐동을 맛있게 먹고 카페를 가려고 해요

내성적싸롱호심을 선택한 이유는 두 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감성적인 인테리어에 후기가 좋았고

텐동집에 그려준 그림들이 너무 예뻤거든요

전혁림 미술관 근처에 있고 커피도 맛있었던 곳

선물을 받아 통영여행 중 가장 좋은 기억을 남겼습니다

 

 

<밥장님의 그림이 있는 텐동집>

통영 봉평동 케이블카 루지 근처 일식 텐동 현지인 추천 맛집 니지텐 (tistory.com)

 

통영 봉평동 케이블카 루지 근처 일식 텐동 현지인 추천 맛집 니지텐

통영 봉수골 전혁림 미술관 근처 현지인 추천 텐동 맛집 니지텐 날도 흐리고 튀김이 먹고 싶어 검색한 봉평동 현지인 추천 일본식 튀김덮밥집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는 텐동 맛집 통영 현지인 맛

jck313.tistory.com

 

 

 

☆ 위치 : 경남 통영시 봉수 1길 6-15
☆ 시간 :  매주 금, 토, 일 12시 - 19시 / 매주 월~ 목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507-1383-0713
☆ 주차장 : 주변 골목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입구부터 마음에 든 내성적싸롱호심

입구부터 예뻐요
밥장이 운영하는 곳
내성적싸롱
연못도 있어요

 

내성적싸롱호심은 입구부터 마음에 들어요

일러스트레이터 겸 작가인 밥장이 운영하는

통영과 봉숫골의 취향을 사랑하는 곳입니다

내부를 정원으로 꾸며두었는데 진짜 관리 잘하셨어요

관리하시는 분이 있어 사진을 많이 못 찍었는데

어디에 서서 찍어도 다 포토존입니다 예뻐요

 

내성적싸롱호심이 무슨 뜻인지 궁금했는데

통영에는 오래전부터 싸롱문화가 있었다 해요

호심다방에서 이중섭이 단체전을 열었고

성림다방에서 이중섭 첫 개인전이 열렸는데

시인은 시를 남겨 축하해 주고

통영 유지들은 그림을 사주었다고 합니다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던 빛나는 순간들을

되살려는 바람으로 내성적싸롱호심을 열었다 합니다

2019년 9월에 오픈한 카페래요!

 

 

내성적싸롱호심 메뉴판

음료메뉴판
맥주메뉴판
다양한 맥주들

 

내성적싸롱호심의 메뉴판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인 밥장님답게 그림이 귀여워요

라떼아트는 못한다는 손글씨가 재미있습니다

 

메뉴판의 이름도 센스 있게 적어두셨네요

그래도 시원하게 찹은 게 좋은 분들이라니 ㅋㅋㅋ

후기들을 보면 메뉴판이 매번 갱신되는 듯

맥주도 판매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ㅎㅎ

 

 

내성적싸롱호심을 둘러봐요

밥장님이 직접 슨 책과 글들
구매가능합니다
호심 엽서 굿즈

 

처음엔 밥장님을 모르고 들어가서

와.. 진짜 여행 많이 다니신 분이구나 글도 쓰셨네

이 정도의 느낌을 가지고 구경했습니다

세계 곳곳을 다니며 일기를 적으셨는데

내용이 재미있어요 ㅎㅎ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구매하실 수 있는데 사인까지 받으실 수 있어요

 

호심엽서 굿츠도 판매 중입니다

봉숫골 엽서와 스티커 세트와 일러스트 엽서

통영바다 그림엽서까지 해서 4,000원에 판매 중!

탐나서 몇 번 들었다 놨다 했습니다 ㅎㅎ

 

밥장님을 검색해 보니 많은 정보들이 보여요

내성적싸롱호심 마담, 여행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믿는 구석 통영 주인장, 몰스킨 매니아 등등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정보 없이 갔는데 대단한 분을 뵙고 온 기분 ㅎㅎ

EBS 세계테마기행도 출연하셨더라구요

대단한 분이셨다니!

 

 

내성적싸롱호심 1층 - 노스탤지어 통영

노스텔지어 통영
분위기 좋은 1층
오랜만에 보는 물품들

 

1층에 위치했던 노스탤지어 통영 방입니다

벽면에 걸려있던 설계도도 찍을 걸.. 아쉽네요

정말 감성 있게 꾸며놓으신 방입니다

곳곳에 밥장님의 애정이 듬뿍 느껴져요 ㅎㅎ

밥장님 작품도 있고 레트로한 소품들도 많구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장소입니다

 

 

내성적싸롱호심 2층

2층으로 올라가봐요
밥장님이 직접 그리신 것들
밥장님의 그림
날씨가 좋았다면 이자리도 좋았을 듯

 

내성적싸롱호심 2층에 올라가 봅니다

2층에 올라가는 계단 앞쪽의 벽부터

2층 전체가 밥장님의 작품들이 걸려있어요

포스터도 만드셨나 봐요 와..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바깥 자리도 있었는데 날씨가 좋았다면 이용했을 듯

레트로한 소품들 마음에 들어요~

 

 

내성적싸롱호심 고래가 뽑은 최고 포토존

포토존
작업중인 방 옆에 있어요

 

2층에 작업 중입니다 방 옆에 있던 포토존

저기 앉아서 사진을 찍으면 정말 잘 나와요

펜도 들고 종이에 뭘 쓰는 척하면 작가가 된 기분 ㅎㅎ

조명 위치도 딱 맞으니 인생샷을 건져보셔요

손님 없을 때 사진 왕창 찍은 건 비밀~

 

 

통영 내성적싸롱호심 카페 음료 

주문한 메뉴 나왔습니다

 

아메리카노와 봉동진저라떼를 주문했어요

도마 같은 접시도 특색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단차가 좀 있었는데 라떼를 듬뿍 담아주셔서

아주 조심조심 걸었던 건 비밀 ㅎㅎㅎ

초콜릿도 한 알 올려주셨어요

 

 

아메리카노와 봉동진저라떼

아이스 아메리카노
봉동진저라떼

 

텐동을 먹고 온 뒤라 입을 헹구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고

인기메뉴라 끌려 마셔본 봉동 진저라떼는

정말 생강향이 강하게 났어요! 맛은 좋았는데

쓴맛이 강하니 참고하셔서 시키면 좋겠습니다

잔 모양도 이쁘구 노랑색도 마음에 들었어요

 

 

초콜릿 한 조각은 기분을 좋게 한다

초콜릿 한조각

 

곰이 그윽하게 바라보고 있어서 웃겼는데

아마 봉동 진저라떼를 시키면 주시는 것 같아요

생강맛이 강하니까 누르라고 주는 초콜릿 같은??

반씩 나눠먹었는데 요고 맛있어가지구...

하나 더 달라고 할까 고민한 건 비밀입니다 ㅋㅋㅋ

 

 

생각하지 못한 선물을 받았어요

선물을 받았어요

 

또나가 잠깐 화장실을 갔을 때 밥장님이 오셨어요

어떻게 알고 왔냐 어디서 오셨냐를 물어보시며

스몰토크를 나누시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봅니다

손님들이 오면 선물을 하나씩 주시는데

저희를 보고 떠오른 그림이라며 주셨습니다

 

베개와 커피 편안 더하기 편안이라고 하시네요

어떤 의미냐고 여쭈어봤더니 해석하기 나름이라고 해요

내성적싸롱호심을 편안하게 이용하라는 뜻인가

같이 온 우리들이 편안해 보인다는 건가?

이런저런 이야기를 또나랑 나누어봅니다 ㅎㅎ

 

 

내성적싸롱호심 마음에 들어요

후기 끝

 

받은 선물을 또나를 보여주니 좋아하더라구요

노란 주택이 마음에 들어 같이 찍어봅니다

예상하지 못한 선물을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선물은 집에 잘 전시해 두었습니다 ㅎㅎ

사인을 좀 받아둘 걸 그랬나???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도 참 멋지구나

선물은 뭐가 되었든 기분 좋다는 생각을 해봐요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순간으로 선정

일주일에 3일 오픈하는데 운 좋게 딱 온 것도 좋았고요

디저트나 다른 음식도 맛있다고 하던데

또 방문해서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

작가님이랑 이야기하러 많은 분들도 오시는 곳

통영 봉숫골 내성적싸롱호심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