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회포장 여수수산시장 회센터 자매횟집 감성돔회와 광어회 그리고 화요 25

by 하얀고래🤍 2023. 1. 21.
반응형

여수 현지인 추천 회 뜨는 곳 수산물 특화 시장  자매횟집

 

오랜만에 회를 먹자는 말씀에 당연히 콜
몇 년째 단골인 자매횟집으로 갑니다
친절하시고 깔끔하게 회를 떠주셔서 좋아요

 

 


오랜만에 회 먹을까? 하시는 말씀에
회를 아주 좋아하는 먹보 고래는 콜이죠!
전화로 주문 예약을 해두었으니 찾아오라고 하시네요
겨울엔 무슨 고기든 다 맛있다고 하셨데요 ㅎㅎㅎ
여수에서 회를 떠서 먹는 곳은 수산시장입니다
가는 곳이 여럿 있지만 오늘은 자매횟집으로 골랐어요

 

☆ 위치 : 여수시 여객선 터미널길 24
☆ 시간 : 매일 다른데 저녁 6시 전에는 전화해보셔요

☆ 전화번호 : 061-666-1470 / 010-8667-0595
☆ 주차장 : 전용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길가에 주차하셔요

 

 

자매횟집을 찾으러 가요

많은 상회를 지나 안으로 쏙 들어오시면
자매횟집을 발견 하실 수 있어요


수산시장답게 많은 수산물을 파는 상회도 있고
다양한 생선들과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어요
안으로 살짝 들어가시면 보이는 곳!
예전에는 실제로 자매끼리 하셨는데요오
최근에는 분업하구 사장님과 아들들이 하더라구요
나중에 형제 횟집을 낸다나~ ㅎㅎㅎ


메뉴판과 회 써는 모습

회의 KG당 가격입니다
사장님께서 생선 손질 중


오랜만에 왔다고 얼마나 반겨주시는지!
이런저런 근황이야기를 하면서 회를 썰어주셔요
캬... 매번 보지만 어쩜 회를 저렇게 뚝딱 써시는지
옆에서 아드님도 열심히 도와주더라구요
실력 많이 늘었다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해봅니다


포장해 왔어요

포장 박스 등장
짜란 회가 등장합니다

 

밑에 한 줄 더 있어용



포장주문을 하게 되면 박스에 담아주셔요
아래에는 탕을 끓일 서더리와 얼음이 들어있고
회가 예쁘게 깔려있답니다
지금 사진으로 봐도 너무나 먹고 싶네요...
광어회랑 우럭을 썰어주셨어요
두 줄입니다! 양이 제법 되어요

아! 포장이 어려우신 분들은 수산물특화시장 2층이나
사장님들에게 말씀해 주시면 상차림비를 받고
식당에서 먹을 수 있게 안내해 주시니 참고하셔요
매운탕이랑 주류 등 많은 걸 먹을 수 있답니다


한쌈 하셔야죠??

고추와 간장과 와사비랑
뱃살도 먹어줘야죠


상추쌈을 싸봅니다~  물론 사진 찍기용...
이후에는 쌈 없이 간장이나 된장빵 등 다양한 소스류에
콕하고 찍어 먹어봅니다 ㅎㅎㅎ
아.. 역시 겨울회는 맛있어요~
또 먹고 싶다...


화요 25

정말 구하기 힘들었어요
다 함께 짠


일요일이라 대형마트가 쉬는 주였거든요
갑자기 아버지께서 화요가 드시고 싶다 하셔요
응?? 이렇게 잘 말씀 안 하시는데?? 하며 찾으러 다녀요
집 근처에 화요는 누군가가 다 쓸어갔다 하고...
차를 타고 타 동네 편의점 가서 구한 화요입니다ㅎㅎㅎ

한 잔 따라드리면서 얼마나 고래가 생색을 냈는지~
어디 귀하게 얻은 술 먹어보자며 마셔봐요
크~~ 25도라니 작열감이 오네요
저는 이런 술이 깔끔하고 좋던데 말이죠오


동생이??? 고기를 구워줘요

잔뜩 거의다 먹어가는데 동생이...?
와규 치마살
와규 부채살
뺏아먹기


다 먹고 나서 지리탕을 끓이고 있는데
갑자기 동생이 등장해서는 배가 고프데요
응?? 우리 회 다 먹어버렸는데...
다음에 먹을 소고기를 구워봅니다 ㅋㅋㅋ
동생덕에 육/해를 먹는 날이네요~~ 좋아라
동생의 몫이지만 뺏아먹는 건 맛난 거 아시죠?? ㅎㅎ


마무리는 지리탕

역시 지리탕!


지리탕은 진리죠~~ 뽀얀 국물이 좋아요ㅎㅎㅎ
미역이 조금 남았다고 하셔서 그냥 넣어버린
전라도에서는 생선 미역국도 많이 먹거든요~
캬..  술을 마셔서가 아니라 시원하고 진짜 좋았어요
밥과 함께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여수 수산시장에서 회를 떠서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먹었습니다
겨울에는 모든 고기들이 맛있다니까 드셔보셔야죵
여수 현지인 추천 회 뜨는 곳은 자매횟집!
들르셔서 맛있는 회 포장해서 드셔보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