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래의 국내여행/여수 여행

여수 헌혈의 집 여수 센터 이벤트 중입니다 이전하고 처음 가봐요

by 하얀고래🤍 2023. 2. 8.
반응형

위치를 옮긴 헌혈의 집 드디어 가봤습니다

 

 

올해 첫 헌혈을 하러 가려고 해요
헌혈의 집 여수센터 이사하고 첫 방문입니다
너무나 좋은 시설로 바뀌었어요!



 

헌혈은 종종 하는 편인 고래입니다

올해 초에는 해외여행을 다녀와서 못했어요

해외여행 다녀와서는 한 달간 못하거든요...

그래서 딱 한 달이 지난 지금 헌혈을 하러 갑니다

저번 헌혈하러 갔을 때 이사를 간다고 해서

어디로 바뀌었는지 검색하고 출발!

 

 

 

☆ 위치 : 여수시 망마로 11 4층
☆ 시간 : 월~토 10시 20분 - 19시 /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 전화번호 : 061-663-2413
☆ 주차장 : 주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셔요

 

 

헌혈의 집 공지사항

헌혈의 집 공지사항

 

입구에 있던 헌혈의 집 공지사항입니다

레드커넥트 어플로 당일 예약하고 방문을 하면

장민호 네모앨범을 준다고 하네요???

알았으면 할 걸 그랬습니다 ㅎㅎ 선물이라도 하게

그리고 전혈 기념품 1+1 이벤트 중!

2월 한 달 동안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셔요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소개 합니다 (tistory.com)

 

헌혈 어플 레드커넥트를 소개 합니다

헌혈하시는 분들에겐 필수 어플 레드커넥트 헌혈 예약부터 결과까지 볼 수 있는 어플 다양한 이벤트도 확인할 수 있어요 헌혈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이죠! 헌혈을 하기 전 문진을 받다 보

jck313.tistory.com

 

 

헌혈을 하게 되면 봉사시간도 인정이 되구요

기념품과 군입대 가산점도 부여가 되구

횟수에 따라 헌혈 유공패도 받을 수 있어요

또 헌혈을 하지 않으시더라도 신청을 통해서

헌혈 홍보를 하며 봉사시간도 채울 수 있답니다

 

 

처음 방문한 이사 후 헌혈의 집 여수센터

깔끔해진 헌혈의 집 여수센터
입구 들어가기 전에도 좋아보여요
헌혈의 집 공지사항

 

입구에 들어가 4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요

딱 내리니까 와.. 깔끔해 보이는 입구를 발견합니다

이전하기 전에도 깔끔했었지만

확실히 새 건물이 좋다는 느낌이랄까요 ㅎㅎㅎ

 

헌혈을 하러 오신 분들은

손소독을 하신 다음 전자문진을 해주세요

물론 헌혈 커넥트로 미리 하고 오셔도 됩니다

번호표를 뽑고 문진을 통해 헌혈할 수 있나 확인 후

채혈을 하고 휴식하면 끝!

3초의 찡그림인 거 아시죠? ㅎㅎ

 

 

헌혈을 하기 전 준비

순번 대기표를 뽑구요
전자 문진도 해야죠

 

입구에 들어가면 반갑게 반겨주셔서 좋습니다

순번 대기표를 뽑구요 전자 문진을 하러 갑니다

사실 레드 커넥트에서 하고 와도 되는데

오늘 언제 할지 정하질 않아가지구 그냥 왔답니다

미리 하고 오시는 것도 사람이 많다면 추천드려요

 

 

헌혈자 락카

짐이 있다면 보관해 주세요
헌혈 유공패

 

오.. 최신식 락카가 설치되어 있네요!

예전엔 키 방식이어서 헌혈하는 동안

주머니에 키를 보관하면서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전자 키니까 좀 더 수월해진 느낌!

사용법을 읽고 그대로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옆에는 바뀐 헌혈유공패가 보여요

작년까지는 상장 같은 걸로 줬던 것 같은데

오.. 뭔가 더 간소해지고 세련된 느낌

30회 50회 100회 200회가 있습니다

각각 은장, 금장, 명예장, 명예대장이네요 ㅎㅎ

저는 30회를 목표로 열심히 하고 있는 중~

 

 

농아인 헌혈 안내

이런건 처음봐요

 

전혀 생각하지 못한 부분도 신경을 쓰네요

농아인들이 왔을 때를 대비해서 만들어 주셨네요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벨과 메모지를 활용해서 안내를 하나 봐요

하러 오시는 분들도 배려하시는 분들도 다 멋져요

 

 

내부를 둘러봐요

음료대와 휴게실
헌혈로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단체
헌혈하는 곳

 

번호를 기다리고 있다가 문진을 받아요

혈압 검사도 하구 문진 체크했던걸 다시 확인하구요

제가 제일 아프고 무서워하는 채혈 검사도 합니다

손가락 끝을 바늘로 톡 찔러서 하는 검사인데

철분이나 헤모글로빈 등을 보고 혈액형도 확인하는 거요

전 이게 제일 아프더라구요.. 오래 가구 ㅠㅠㅠ

 

전혈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밖으로 나옵니다

물 좀 많이 마시고 기다리시다 호명하면 들어가요

음료대와 휴게실이 진짜 깔끔하구요

헌혈을 하는 곳도 넓고 훨씬 깨끗해졌어요

와.. 너무 마음에 들어요?! ㅋㅋㅋ

 

헌혈로 생명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도 보이네요

Who is next? 에 제 회사도 들어간다면..

하는 생각도 잠깐 해봅니다 ㅎㅎ

많은 분들이 실천하고 계시네요~

 

 

헌혈 기념품

헌혈 기념품
동절기 혈액수급 안정화

 

헌혈을 하게 되면 받는 기념품입니다

총 9종류가 있는데 어떤 걸 고를지 고민을 해요

동절기 혈액수급 안정화를 위해서

2월 기념품 추가 증정 프로모션 중!

영화관람권은 중복으로 받으실 수 없구요

블루투스 무선 마이크를 받으실 수도 있어요~

 

 

헌혈 시작

전혈을 해봅니다

 

혈액형과 이름을 재확인한 다음에

3초간의 찡그림 단계를 지나면 헌혈이 시작됩니다

옆의 혈액 주머니가 차는 걸 보고 있는데 계속 안 차서

간호사님에게 이상하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혈액팩이 두 개가 겹쳐 아래에 들어가고 있다 하셔요

살짝 걱정도 되었지만 뒤늦게 몰려오는 부끄러움...

 

예전에는 천장에 TV를 설치해서 구경했는데

요즘은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다 보니까

없앤 듯 ㅎㅎ 인테리어 면으로는 더 깔끔하고 좋네요

웹툰도 살짝보고 뉴스도 보다 보니 끝!

5~1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침대에서 10분간 지혈대를 착용하고 휴식해요

 

 

휴게실에서 먹어요

헌혈 끝나고 5분 휴식
이번에 받은 기념품들

 

10분이 지나서 알람이 울리면

휴게실로 이동해서 5분간 쉬라고 말씀해 주십니다

똑같이 타이머를 받고 앉아서 휴식을 취해요

헌혈 후 먹는 초코파이랑 음료는 왜 이렇게 맛있는지!

맛나게 먹으며 이번에 받은 기념품 인증을 해봅니다

 

저는 영화 관람권과 문화상품권을 골랐어요

예방접종 할인 쿠폰도 받았는데 제일병원에서만 가능!

그리고 오늘 헌혈했다는 증서도 받았습니다

철분인구미는 뭐냐구요?

작년에 열심히 헌혈을 했다구 주신 선물이에요

 

 

철분인구미

작년 헌혈 많이하셧다고 받았어요
하나씩 개별 포장이네요
하루 섭취량 1일 1회 2개씩
적혈구 모양이네요

 

작년에 헌혈을 많이 참여해서 선물로 받은

LG 생활건강의 리튠 철분인구미입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철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1일 1회 2개씩 먹으라고 적어져 있어서

바로 먹어봐야죠~ ㅎㅎ

 

개봉하니 보이는 빨간 젤리가 적혈구 같아요!

탱글탱글하고 철분 맛이 확실히 나긴 해요

혹시 닥터페퍼 드셔보셨나요??

비슷한 체리향과 맛이 느껴집니다 ㅎㅎ

꼬박꼬박 잘 챙겨 먹어봐야죠

 

올해 첫 헌혈을 여수센터에서 했습니다

이전을 해서 새 건물의 헌혈의 집은 너무 좋네요

여전히 직원분들은 친절하구 제 기분도 뿌듯하구요

하얀 고래의 3초 찡그림, 헌혈 후기 끝!

반응형